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도교육청, 교사 마음 치유 직무연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도교육청, 교사 마음 치유 직무연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6~28일 더케이 지리산가족호텔에서 도내 초·중등 교사 40여명을 대상으로 ‘교사 마음 치유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교육활동 중 받은 교권침해나 피해의 경험을 치유하고, 직무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교육력을 회복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2013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사전에 원격연수를 통해 생활지도, 학급경영, 치유상담 중 한 강좌를 수강하고, 본 연수 이후에 심리상담 프로그램과 연계해 연수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높이는데 의미가 크다.

연수 과정으로는 상황극과 역할극을 통해 문제에 접근하는 공감능력 기르기, 문화체험 및 신체 명상 등을 활용한 몸 힐링, 추적 명상을 통한 마음 힐링, 교류 분석을 통한 정서 힐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수영 교원인사과장은 “교육활동 중 입은 심리적 상처와 직무 스트레스, 에너지 소진 등으로 지친 교사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마음의 힐링과 내적 성장의 기회를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교사들의 교권을 보호하고 교원침해·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교원 치유센터 홈페이지’를 새롭게 구축하고, 찾아가는 교권보호 상담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방문증 대신 주차위반 스티커 붙였다"…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전치 4주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국내이슈

  • "내 간 같이 쓸래?"…아픈 5살 제자 위해 간 떼어 준 美 선생님 "정은아, 오물풍선 그만 날려"…춤추며 北 조롱한 방글라 남성들 머스크 끌어안던 악동 유튜버, 유럽서 '금배지' 달았다

    #해외이슈

  • [포토] 시원하게 나누는 '情' [포토] 조국혁신당 창당 100일 기념식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