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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술도 요리 안주로 즐기세요" CU, 냉장 신제품 2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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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릭버터 오징어', '매콤야채 해물볶음'
냉장 안주 매출 비중 53%→ 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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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편의점의 '혼술'(혼자 마시는 술) 안주가 고급스러워지고 있다. 쥐포, 오징어 등 단출하게 즐기는 마른 안주 대신 술의 종류와 기분에 따라 굽거나 볶는 등 조리된 냉장 안주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늘었기 때문이다.
28일 편의점 CU가 마른 안주와 냉장 안주의 매출을 100%로 보고 최근 3년 간의 변화를 분석한 결과 2015년에는 마른 안주 47%, 냉장 안주 53%로 비슷한 비중을 보였다가 지난해에는 냉장 안주 비중이 6%포인트 오르며 격차가 더 벌어졌다. 올해 1분기에는 냉장 안주 매출 비중이 처음으로 60%를 돌파했다.

특히 지난해 5월 황금 연휴 기간(5월 5일~8일) 동안 냉장 안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 급증했다. 최장 11일의 올해 황금 연휴에도 냉장 안주에 대한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CU는 예상했다.

이에 따라 CU는 해산물을 활용한 요리 안주 '갈릭버터 오징어(3500원)'와 '매콤야채 해물볶음(3500원)'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냉장 안주 라인을 강화한다.
갈릭버터 오징어는 한 입 크기로 썬 오징어 다리를 통마늘과 함께 버터 시즈닝에 볶아 낸 상품이다. 쫄깃한 식감과 짭짤고소한 버터 향이 특징이다. 매콤야채 해물볶음은 오징어, 위소라, 홍합 등 싱싱한 해산물과 양파, 피망 등 아삭한 야채를 넣고 매운 양념에 볶은 뒤 불향 시즈닝으로 풍미를 더했다.

혼술족을 위한 상품인 만큼 1인분(150g)에 맞춰 포장했다. 또 파우치 용기에 담겨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넣어 가열할 수 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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