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11·26 촛불집회]문재인 "가짜 보수세력, 거대한 횃불로 모두 불태워 버리자"

최종수정 2016.12.19 21:29 기사입력 2016.11.26 16:31

댓글쓰기

[11·26 촛불집회]문재인 "가짜 보수세력, 거대한 횃불로 모두 불태워 버리자"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는 26일 "국가권력을 사익 추구의 수단으로 삼아온, 경제를 망치고 안보를 망쳐온 가짜 보수 정치세력을 거대한 횃불로 모두 불태워 버리자"고 말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퇴진 결의대회'에서 인사말을 통해 "지금 우리에게 대통령은 없다.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에서 대통령은 우리의 대통령이 아니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대통령이 스스로 내려오건 탄핵으로 끌려 내려오건 퇴진은 시간문제"라며 "그렇다면 박근혜 대통령은 하시라도 빨리 스스로 내려오는 것이 국민들을 덜 고생시키고 국정공백의 혼란을 최소화 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전 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이 내려올때까지 촛불을 더 많이 들고 연거푸 들어야 한다"며 "이번에야 말로 벌 받을 사람을 벌 받게 하자"고 강조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