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진도군, 사랑나눔영농조합법인 대표 김연단씨 좋은이웃 으뜸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진도군, 사랑나눔영농조합법인 대표 김연단씨 좋은이웃 으뜸상 수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진도군 사랑나눔영농조합법인 대표 김연단씨가 ‘좋은이웃 으뜸상’에 선정되어 전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김연단(55)씨는 지난 2012년 사랑나눔영농조합법인을 설립, 진도특산물을 이용한 제빵 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계층과 불우이웃에게 빵을 지속적으로 후원했다.
특히 어버이날과 어린이날에도 빵 나눔 봉사활동을 활발하게 펼쳤으며, 진도군에서 생산되는 검정쌀, 울금 등 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 세월호 사고 수습 당시에는 팽목항에서 장기간 유가족과 현장 종사자들의 슬픔과 애환을 위로하고 김밥, 빵, 죽 등을 무료로 제공하기도 했다.

사랑나눔영농조합법인은 지난 2014년 전남형(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어 연간 48개의 지역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진도군의 농산물을 이용한 반찬사업도 시작해 지역농산물 홍보에 기여하고 있다.
김연단 대표는 “지난 2011년 진도군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하는 제빵기술을 배워 취약계층과 노약자들에게 빵을 지속적으로 후원하면서 나눔봉사활동을 한 작은 노력이 이런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화합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좋은이웃 밝은동네’ 시상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봉사하며 살기좋은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 온 개인과 단체를 발굴·홍보해 지역공동체 실현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시행해 오고 있으며,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 KBC문화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해 지난 16일(수) 광주 김대중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국내이슈

  •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해외이슈

  •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포토PICK

  •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