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국 유명 SNS 스타…'패션 서울' 홍보 지원사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91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중국의 유명 파워블로거 '쩌우샤우천kiki(周小晨kiki)'

91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중국의 유명 파워블로거 '쩌우샤우천kiki(周小晨kiki)'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제원 기자] 서울시는 전 세계 5억명의 회원을 보유한 중국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 '시나웨이보'와 함께 '패션 서울'의 매력을 중국 전역에 알리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중국에서 영향력이 있는 유명 '파워블로그' 두 사람을 공식 에디터로 초청한다.
우선 '쩌우샤우천kiki(周小晨kiki)'는 시나웨이보의 패션·뷰티·여행 분야에서 91만 명에 달하는 팔로워를 가진 파워블로거다. 또 '마우쓰띠디(猫屎弟弟)'는 58만여명의 팔로워를 가지고 패션쇼, 행사장 유명인사 등을 주요 콘텐츠로 공유하고 있다. 이들은 중국 유통업계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두 사람은 17일부터 22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서울패션위크'의 준비현장부터 패션쇼 무대, 디자이너 인터뷰까지 생생한 현장을 자신의 SNS를 통해 실시간 중계한다.

두 사람은 서울 패션을 실시간으로 소개하는 것 이외에도 팔로워들이 평소에 가지고 있던 서울의 패션에 관한 궁금증을 직접 현장에서 풀어주는 등 SNS를 통해 팬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패션 도시 서울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들과 함께 방문하는 시나 웨이보의 공식 에디터는 서울 패션을 홍보하는 콘텐츠를 보다 전문적으로 제작해 11월 중 SNS에 배포한다.

시는 서울패션위크 기간과 맞물리는 19~22일 3박4일 일정으로 이들의 취재 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오제성 시 관광사업과장은 "앞으로도 막강한 온라인 파급력을 가진 파워블로그를 비롯해 실제로 중국인들이 직접 서울을 찾아 매력을 경험하고 이를 널리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 실제 관광객 증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국내이슈

  •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