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능정보기술연구원, 11일 개원…구글브레인 공동설립자 방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LG·현대·KT·SKT 등 7개 기업 출자
독일 DFKI와 연구 협력
구글브레인 공동설립 그렉 코라도 박사 강연


지능정보기술연구원 로고

지능정보기술연구원 로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민간 중심의 인공지능(AI) 전문 연구원이 오는 11일 공식 문을 연다.
지능정보기술연구원(AIRI·원장 김진형)은 개원식을 겸한 인공지능 국제컨퍼런스를 11일 판교 테크노밸리 글로벌R&D센터 1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지능정보기술연구원은 정부의 지능정보산업 발전전략의 일환으로 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KT, 네이버, 현대자동차, 한화생명 등 7개 대기업의 출자로 2016년 8월에 설립된 지능정보기술 전문 민간 연구기관이다.

개원식에서는 국내외 내빈과 김진형원장이 연구원 현판식을 하고, 독일 인공지능 연구소(DFKI)와 지능정보기술연구원의 연구 협력 양해각서도 체결할 예정이다.
이날 김진형 연구원장은 연구원 설립 의의와 비전, 목표에 대해 소개하고 향후 어떻게 성장시킬 것인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컨퍼런스에는 구글의 저명한 연구원이며 구글브레인 팀의 공동 설립자인 그렉 코라도 박사가 기계학습 연구의 적용 사례와 믿을 수 있는 인공지능 개발을 위한 국제적 연구 협력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한다.

일본 인공지능 연구소의 요시후미 니시다 박사와 독일 인공지능 연구소의 안드레아스 덴겔 교수는 각 기관에서 수행 중인 인공지능 연구에 대한 소개와 함께 지능정보기술연구원과 협력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언급할 예정이다.

특히 덴겔 교수는 독일 인공지능 연구소를 대표해 지능정보기술연구원과 연구 협력 양해각서도 체결한다.

카네기멜론대학 언어기술원의 루이-필립 모렌시 교수는 사람의 대화와 행동에서 나타나는 미묘한 변화를 감지해 보다 자연스럽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연구에 대해 발표한다.

로마 사피엔자 대학의 로베르토 나비글리 교수는 세계 최대의 다국어 백과사전이자 지식베이스인 바벨넷과 이를 이용한 언어처리 연구에 대해 소개한다.

루이지애나주립대학 교수이자 계산기술센터 이사인 박승종교수는 고성능 분산 병렬처리를 위해 개발된 텐서플로, 카페 등의 기계학습 프레임워크를 엔비디아 그래픽프로세서, 인텔 제온 파이 등 업체별로 서로 다른 환경에서 실행할 때의 성능을 비교하고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컨퍼런스 내용은 행사 홈페이지(http://airi2016conference.com/invite/)에서 확인하고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