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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소비자만족도 1위 'GS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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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는 '매장 위치 및 쾌적성', 미니스톱은 '서비스 체험' 점수 높아
편의점 PB 상품의 다양성 만족도 상대적으로 낮아
표=한국소비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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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국내 프랜차이즈 편의점 중에서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은 GS25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이 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 편의점 매출액 상위 4개 업체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종합만족도는 5점 만점에 평균 3.64점으로 집계됐다고 17일 밝혔다.
업체별로는 GS25가 3.68점, 미니스톱과 CU 각 3.64점, 세븐일레븐 3.58점으로 나타났다.

부문별 만족도를 보면 GS25는 매장의 진열상태와 직원 서비스의 신속성·전문성 등을 평가한 '시설 및 직원서비스'(3.76점)와 '상품 및 가격'(3.66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CU는 '매장 위치 및 쾌적성'(3.96점)에서, 미니스톱은 편의점 이용 후 느끼는 주관적 감정을 평가한 '서비스 체험'(3.68점)에서 점수가 높았다.
한편 소비자의 편의점 이용실태에 대해 조사한 결과, '자체브랜드(PB) 상품 이용경험자'는 56.5%(678명)으로 이들은 편의점 PB상품의 가격(3.65점), 품질(3.63점), 표시사항(3.61점), 디자인 및 포장(3.58점)에 대해서는 대체로 만족한데 반해 상품의 다양성(3.44점)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낮게 평가했다.

이에 소비자원은 편의점 PB상품 이용경험자들이 보다 다양한 PB 상품 출시를 희망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할인서비스 이용경험자'는 66.7%로, 이들이 주로 이용하는 할인서비스로는 '통신사 할인서비스'(52.0%), '1+1 추가서비스'(32.1%), '제휴카드·신용카드 할인서비스 등'(15.9%)의 순으로 나타났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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