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캐릭터 제품 키우는 세븐일레븐…카카오프렌즈·개콘·원피스 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캐릭터 제품 키우는 세븐일레븐…카카오프렌즈·개콘·원피스 떴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대중에게 인지도가 높은 인기 캐릭터를 활용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우산 수요가 많은 하절기 장마철을 대비해 카카오 인기 캐릭터 '카카오 프렌즈(튜브, 무지, 피치, 네오)'를 활용한 3단 우산 4종을 각 1만6000원에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4가지의 캐릭터에 밝은 색깔을 입혀 화사함을 강조한 상품이다.
개그 프로그램 '개그콘서트'의 캐릭터 '개콘 프렌즈'를 담은 개콘 우유(1400원) 4종도 단독 출시했다. 메인 캐릭터인 버스터를 포함해 키튼, 유, 파를 활용했으며 상품 전면과 후면, 옆면에 각각 다른 이미지를 넣어 보는 재미를 더했다. 개콘 우유는 '덴마크 우유'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든 고품질 가공우유로 딸기, 바나나, 커피, 초코 4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인기 애니메이션 '원피스'의 캐릭터를 활용한 빵도 단독 운영하고 있다. '원피스망고슈크림빵', '원피스모카단팥소보로' 등 총 5종이며 상품 안에는 70여 종의 캐릭터 스티커(띠부띠부씰)가 랜덤으로 들어 있다. 판매 가격은 1200원.

이밖에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넣은 티머니 교통카드와 원피스 캐시비 교통카드도 판매하고 있으며 지난해 4월 '미키마우스 피규어'를 시작으로 같은 해 10월 '어벤져스 피규어', 그리고 지난 4월 '원피스 피규어'를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캐릭터 상품은 단순히 먹거나 사용하는 즐거움 외에도 패션 아이템으로서의 가치도 매우 크다"며 "편의점에서 캐릭터를 활용한 차별화 상품 개발과 마케팅은 향후에도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