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여름에 패딩·난로 잘 팔린다…청개구리 소비 '껑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마켓, 겨울의류 등 역시즌 상품 최대 10배 증가

한여름에 패딩·난로 잘 팔린다…청개구리 소비 '껑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두꺼운 패딩 점퍼, 가스난로, 보드 장비…'

듣기만 해도 더워지는 겨울용품을 한 여름에 구매하는 역시즌 쇼핑이 급증하고 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6월 한 달 동안 겨울의류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품목별로 2~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패딩 점퍼의 경우 아동용은 지난해 대비 3배 이상(203%) 늘었으며, 성인 남성용 패딩 점퍼도 2배 이상(115%) 증가했다. 스포츠 여성 패딩 조끼는 전년 대비 4배(350%) 이상 뛰었고, 여성용 패딩 점퍼도 75% 늘어났다.

보드나 스키 장비와 의류, 방한화 등도 여름에 구매하는 고객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같은 기간 보드 장비가 24%, 보드용 비니 매출이 150% 늘었다. 스키복 재킷도 10배 이상(926%), 스키복 팬츠도 82% 급증했다. 등산용 방한화와 부츠도 5배 이상(420%) 증가했다.

난로와 보일러 등 겨울 가전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최대 8배 이상 늘었다. 대표적인 겨울 가전인 보일러와 연탄난로의 판매가 각각 2배 가까운 90%, 91% 증가했다. 천장형 온풍기도 6배(500%) 늘어났으며 일반형 온풍기도 102% 증가했다. 벽난로도 8배 이상(788%) 늘어났으며 연탄난로도 91% 증가했다. 로터리형 가스난로도 4배 이상(388%) 판매가 늘었다. 전기요와 전기방석 등을 찾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3인용 전기방석은 2배(100%), 특대형 사이즈 전기요도 45% 증가했다.
이처럼 계절을 뒤바꾼 역시즌 쇼핑이 늘면서 유통업계에서는 이를 겨냥한 다양한 할인전을 마련하고 있다. G마켓에서는 오는 10일까지 '역시즌 패션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패딩, 코트, 무스탕, 부츠 등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