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ge Together'라는 사회공헌캠페인은 기부를 통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나쁜 습관을 좋은 습관으로 바꾼다는 다짐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한라그룹 임직원들은 지난 3월부터 임직원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 참여했다.
이번 활동은 일상 생활 속 작은 다짐을 실천해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해줄 수 있다는 취지에 직원들의 큰 공감이 있었다. 또한 모바일 사이트를 활용해 실천을 다짐하는 댓글과 사진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재미있게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편 한라그룹은 더 많은 임직원이 사회공헌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상 생활 속 재미있는 활동을 기부와 연결시키는 퍼네이션 개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지난 12월에는 모바일 앱을 활용해 걷기 운동도 하고 기부도 하는 'Walk Together'라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실시하기도 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