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프트웨어 교구 활용 수업자료 개발 교사연구회 모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하 창의재단)은 2018년부터 적용되는 초중등 소프트웨어(이하 SW) 교육 필수화에 대비해 현장 교사들이 다양한 SW교구를 활용해 보다 쉽고 재미있는 수업을 진행하도록 ‘SW교구활용 교사연구회’를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교사연구회는 학교 현장에서 SW교육이 효과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교사들이 자율적 팀을 구성하여 SW교육 수업모델을 개발?확산하는 현장중심의 연구활동을 수행해왔다.
이번에는 SW교구를 활용한 수업자료 개발을 위해 20개 내외의 교사연구회를 선정해 평균 3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최근 SW교육관련 에듀테크(Edu-Tech)기업이 활발하게 창업?운영되고 있으나, 학교현장에 바로 적용 가능한 SW교육 교구를 발굴·개발하는데 애로사항이 많다는 현장요구가 있었다.

이에 SW교육 에듀테크기업과 교사연구회가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다양한 수업자료 개발·보급 할 수 있도록 학교와 기업이 상생협력하는 교사연구회 지원사업을 시범적으로 추진한다.
교사연구회는 수업자료 개발 능력을 갖추고 있는 초?중?고등학교 현직 교원 5인 이내로 구성하고 SW교육 기업 개발자가 반드시 1인 이상 참여해 교구를 활용한 SW교육 교수·학습자료를 10차시 이상 개발해야 한다.

초·중·고등학교에 재직중인 교사라면 누구나 교사연구회를 구성해 오는 27일까지 지원가능하며, 과업 및 신청방법 등 상세안내는 창의재단 홈페이지(www.kofac.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사업에 참여 할 SW교육 관련 에듀테크 기업들은 지난 6일까지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67551)를 통해 참여 신청을 받았다. 교육연구회 대상 사업 설명회(5월14일)시 교구 설명부스를 운영하여 기업과 교사연구회간 매칭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업설명회에 참여를 원하는 교사는 오는 12일까지 온·오프믹스를 통해 사전신청 할 수 있다.

서석진 미래부 SW정책관은 “SW중심사회가 빠른 속도로 가속화되고 있다. 이에 민간 SW교육 에듀테크기업이 학교현장과 잘 연계되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와 기업이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선 순환생태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