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날엔터테인먼트, 텐센트 ‘위챗’에 이광수 이모티콘 공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음원 및 콘텐츠 전문기업 다날 엔터테인먼트(대표 최병우)가 중국 최대 인터넷 전문기업 텐센트의 국민메신저 위챗(We Chat)에 아시아스타 ‘이광수 이모티콘’을 공급한다고 3일 밝혔다.

다날엔터테인먼트가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위챗은 6억5000만명 이상의 실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중국 최대의 국민 메신저로 이번에 한국 연예인 최초로 이광수 이모티콘이 출시된다.
이광수는 국내외 예능프로그램과 드라마, 영화 등을 통해 밝고 친근한 이미지로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 국가에서 꾸준히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특히 ‘아시아프린스’라는 수식어와 함께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한류스타로서 중화권은 물론 아시아 전역에서 입지를 확고하게 다져나가고 있다.

위챗을 통해 3일 출시되는 이광수 이모티콘은 24종(1세트)으로 구성돼 있으며, 밝고 즐거운 분위기와 익살스러운 표정 등 이광수만의 특징을 고퀄리티 모션 이모티콘으로 제작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전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관련 다날엔터테인먼트 박규연 실장은 “이광수는 중국,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 전역에서 사랑 받는 한류스타”라며 “한국 연예인 최초로 위챗에 공급되는 만큼 이광수의 이모티콘이 중국 내 큰 인기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