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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교통약자 2만명에 자립지원…'초록여행' 빛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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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 관계자 등이 20일 초록여행 2만번째 고객으로 선정된 강용남씨(앞줄 오른쪽)에게 특수 제작된 '카니발 이지무브' 차량 전달식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아자동차 관계자 등이 20일 초록여행 2만번째 고객으로 선정된 강용남씨(앞줄 오른쪽)에게 특수 제작된 '카니발 이지무브' 차량 전달식을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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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기아자동차의 사회공헌사업인 '초록여행'을 통해 여행지원을 받은 장애인 가족들이 2만명을 넘었다. 경제적 여건이나 이동성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통약자인 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여행 기회를 제공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기아차는 20일 초록여행 2만번째 고객으로 선정된 강용남씨에게 특수 제작된 '카니발 이지무브' 차량 전달식을 열고 기념품을 제공했다. 가족 여행을 위한 별도의 여행 이용권도 전달했다.
강 씨는 "초록여행 덕분에 가족 여행을 시작할 수 있게 됐다"며 "장애인에게 여행은 단순한 즐거움을 넘어 자립의 기회이자 삶의 전환점인데 좋은 기회를 갖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통약자 여행지원사업인 초록여행은 2012년 6월 출범 이후 약 4년 만에 누적 지원자 2만명을 넘었다. 장애인이 운전ㆍ탑승할 수 있도록 특수 제작차를 제공하고 직접 운전이 어려운 경우에는 전문 운전기사도 지원한다. 가족 여행을 위한 경비도 지급한다. 기아차 임직원들이 다양한 역할의 자원 봉사자로 참여하고 있다.

현재 서울과 부산, 광주에서 총 10대의 차량을 활용해 초록여행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대전에 차량 2대를 추가 배치하고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장애인 주간을 맞아 20일부터 30일까지 초록여행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greenlight.trip)를 통해 이벤트를 실시하고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자유로운 이동과 여행은 우리 모두에게 주어진 소중한 권리"라며 "앞으로도 교통약자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바탕으로 장애인 이동권 보장과 삶의 질 향상에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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