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제일제당 '메티에', 2016 서울 커피엑스포 참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토종 카페 소재 브랜드’ 이미지 강화 나서
CJ제일제당 '메티에', 2016 서울 커피엑스포 참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CJ제일제당의 카페 소재 브랜드 '메티에'가 ‘2016 서울 커피엑스포’에 참가했다. 커피 관련 산업이 한 데 모이는 대규모 행사 참가인 만큼 보다 많은 고객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오는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 커피엑스포는 올해로 5회째를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커피 관련 산업 전시회다. 약 200여 관련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올해는 약 4만여 명의 방문객이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의 메티에는 커피엑스포를 비롯해 서울카페쇼 등 국내외 대형 카페 소재 관련 행사 참가에 꾸준히 참가해 왔다.
메티에는 올해 현장 방문객에게 실제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메티에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 올리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 최고 수준의 챔피언급 바리스타와 바텐더들로 팀을 구성하고 시럽과 파우더, 소스 등 총 50종에 이르는 메티에 제품의 다양한 특징을 실제 커피, 칵테일 음료를 통해 보다 쉽게 알리는 시연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특히, 행사 현장에서 선보이는 메뉴들도 전문가가 추천하는 레시피와 소비자가 쉽게 즐길 수 있는 보편적인 메뉴를 함께 구성해 접근성을 높였다. 방문객을 대상으로 나만의 음료를 직접 만들어보는 레시피 체험 행사도 진행한다. 소비자가 만들어보고 싶은 메뉴를 정하면, 전문가가 1대1로 음료 제조를 도와주는 ‘원포인트 레슨’ 방식이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는 메티에 신제품을 중심으로 시음행사와 판매도 진행한다. 상그리아, 엘더플라워, 모히토민트 등 최근 카페 소재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을 앞세워 현장을 찾는 커피전문점이나 개별 카페 등 기업 고객(B2B)에게 집중적으로 소개하겠다는 전략이다.
공정태 CJ제일제당 카페소재사업팀 브랜드매니저는 “메티에는 수입브랜드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국내 카페 소재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대표적인 토종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이번 2016 커피엑스포 참가를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에게 메티에가 갖고 있는 다양한 장점을 친숙하게 알리고, 향후 중국과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 공략도 더 활발하게 진행할 것”라고 덧붙였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