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CJ제일제당, 일본 한류행사서 한식 홍보

최종수정 2016.04.10 10:06 기사입력 2016.04.10 10:06

댓글쓰기

비비고다시다 활용 한식 선봬
2000인분 시식 물량 모두 소진

CJ제일제당, 일본 한류행사서 한식 홍보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 CJ제일제당이 일본에서 한국 식문화를 널리 알렸다.

CJ제일제당은 지난 9~10일까지 일본 혼슈 치바현마쿠하리 메세에서 진행된 한류문화 컨벤션 행사 ‘KCON JAPAN’에서 '비비고'와 '다시다' 제품을 활용한 한식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에 이어 ‘KCON 2016 JAPAN’에서 ‘We Love 한식(韓食)’이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한식 소개 부스를 운영했다. 누구나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일본 현지에서 판매하는 ‘에바라CJ 김치’, ‘다시다’, ‘비비고 불고기양념장’, ‘비비고 약고추장’, ‘비비고 아마카라 치킨소스’ 등을 활용한 김치볶음밥, 불고기 샌드위치, 고추장주먹밤, 닭강정 레시피를 선보였다.

가공식품 소개 홍보 코너도 운영해 CJ제일제당 가공식품 ‘비비고 약고추장, ‘비비고 한반’, ‘비비고 불고기 타레’, ‘다시다’ 등을 소개했다. 투호놀이, 포토존 이벤트 등을 통해 '비비고' 브랜드와 관련된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며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라는 인식을 확대하는데도 주력했다. CJ제일제당은 당초 준비한 2000인분의 시식물량이 모두 소진되는 등 공연장을 찾은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고 설명했다.

이상구 CJ제일제당 식품마케팅본부장 상무는 “한식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현지인들에게 일본 전략 제품인 비비고와 다시다 브랜드, 그리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한식 기반의 레시피를 소개하는데 집중했다”며 “KCON 행사와 같은 대중문화와 어우러지는 마케팅활동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한식 브랜드라는 점을 알리고 더 나아가 ‘한식’을 적극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