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술치료 통해 자녀양육 스트레스 치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대문구, 상처 치유와 성찰, 올바른 자녀양육 위한 10회 과정 미술치료 교육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12일 오전 11시 구청장실에서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원장 이해영)과 드림스타트 부모교육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는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가정방문을 통한 사례관리’와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과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 아동의 부모 중 자녀양육 스트레스와 우울감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한 미술치료 교육이 진행된다.

서대문구와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예술심리치료학과는 지난달 간담회를 갖고 사업 시기와 대상, 지원내용, 상호 협조사항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 사업을 위해 서대문구는 부모 미술치료 교육에 소요되는 재료비를 지원하고, 명지대 사회교육대학원은 임상경험을 보유한 우수 강사진을 지원한다.
이날 협약서에는 ▲교육을 통한 성숙하고 바람직한 부모상 정립 ▲자녀양육에 대한 효율적 정보 제공 ▲부모 내면의 상처 치유와 자녀와의 관계 개선 ▲아동의 복지향상 등을 위해 두 기관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 담긴다.

첫 교육은 4월 22일부터 주 1회 10주 과정으로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서대문구 드림스타트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10명의 부모가 참여해 ▲어린 시절의 나 ▲감정 표출하기 ▲남이 보는 나, 내가 보는 나 ▲미래의 나의 모습 등의 주제로 미술치료 교육을 받는다.

이 같은 교육은 올바른 가족 관계를 회복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자원을 적극 발굴, 연계해 취약계층 아동과 가정을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적극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