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캐릭터부터 연예인까지' 마트 마케팅도 가지가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마트 캐릭터 콘셉트의 가전매장 인기…엑소 짜장 등 PL제품도

'캐릭터부터 연예인까지' 마트 마케팅도 가지가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 가상애니메이션 캐릭터부터 연예인까지 마트의 다양한 마케팅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해 6월 일산에 오픈한 가전전문매장인 '일렉트로마트'를 열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일렉트로마트는 '가전제품에 대한 모든 것이 실현되는 공간'을 컨셉으로 대형가전, 소형가전, 디지털가전, 완구 등 모든 가전 상품을 아우르면서도, 드론 체험존, 액션캠/ 프린터 매장, 피규어 전문존 등 특색을 갖춘 상품존을 함께 구성한 새로운 형태의 통합협 가전 전문매장이다.

일렉트로마트에서는 실제 매장에 드론들이 떠다니고, 1000여점의 피규어가 전시되어 있으며, 3D 프린터, 맥주 거품기 등 신기한 상품들을 새로이 선보여 특히 남성들이 즐겁게 놀 수 있는 매장을 구현했다.

또, 비단 상품 구색 뿐 아니라 '일렉트로맨'이라는 슈퍼 히어로 캐릭터를 만들어 매장 입구부터 벽면, 기둥, 행잉 배너까지 매장 어디서든 이 히어로를 볼 수 있게 디자인했다.
TV 보는 히어로, 드론을 날려 보는 히어로, 게임하는 히어로 등 익살스러운 모습의 캐릭터를 매장 곳곳에 녹여 일렉트로마트만의 유쾌하고 재미있는 매장 분위기를 자아낸 것이다.

이를 통해 남성들이 지루하지 않게 쇼핑할 수 있는 매장으로 유명세를 타면서 지난 3일 신세계 센텀시티 몰에 650평 규모의 2호점을 성공적으로 오픈했으며 이마트 영등포점과 판교 알파돔 씨티점 오픈을 준비 중에 있다.

한류 스타를 활용한 PB상품들도 인기다. 이마트는 최근 SM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14종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했다.

상품들은 ‘EXO 손짜장’, ‘슈퍼주니어 하바네로 라면’을 비롯, ‘동방신기 트러플로즈 초콜릿’, ‘소녀시대 팝콘’, ‘샤이니 탄산수’ 등으로, SM 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아티스트의 이미지를 담았다.

이마트는 마트의 유통 노하우와 SM 엔터테인먼트의 콘텐츠 파워가 결합되면 장기적으로 기존과는 전혀 다른 콘텐츠를 갖춘 ‘테마 플랫폼’으로 성장, 두 회사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국내이슈

  •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해외이슈

  •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