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이랜드는 제조·유통 일괄화(SPA) 브랜드 스파오의 1~2월 데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5% 늘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는 따뜻한 겨울 날씨에 지난해보다 데님 판매 반응이 더 빨리 나타났다. 경기 불황 속 가성비 제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스파오 제품이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부터 스파오 글로벌 모델로 새롭게 합류한 걸그룹 AOA의 멤버 설현이 입은 프리미엄 슈퍼퓨어진은 '설현진'이라는 애칭을 얻으며 2만장이 완판돼 이달 중순 재입고를 앞두고 있다.
이 밖에도 청바지 유행이 스키니·슬림핏에서 통이 넉넉한 스타일로 이동하는 추세에 따라 보이핏이나 루즈핏 등 트렌드에 맞춘 디자인을 출시해 데님 전체 매출을 끌어 올렸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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