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19일 강력한 한파가 몰아치면서 보험회사의 긴급출동 요청 건수도 급증했다. 매서운 한파에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거나 시동이 꺼진 사례가 속출했기 때문이다.
이날 0시부터 오전 8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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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카에 접수된 긴급출동 요청건수는 7652건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주 화요일(12일) 같은 시간대의 1614건보다 5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다. 특히 자정부터 오전 8시까지의 통계만 두고 살펴보면 이 기록은 역대 애니카서비스의 최대 출동요청 건수인 2013년 1월3일 6260건보다도 20.4% 더 많은 수치다. 이날 출동요청 7652건 가운데 7535건은 '차량고장'으로 인한 요청이었고 사고로 인한 출동요청은 117건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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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배터리 방전에 따른 긴급출동 서비스 신청이 급증했다. 이날 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배터리 방전 관련 서비스 신청은 1만3376건을 기록했다. 불과 일주일 전 같은 시간대의 3103건보다 331%나 폭증한 것이다. 했다.
손보업계 관계자는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서 배터리가 방전돼 애를 먹는 운전자들이 늘었다"며 "이날 사고접수는 예년 수준이었지만 배터리 방전에 따른 긴급출동 서비스 요청이 폭증했다"고 설명했다.
이은정 기자 mybang2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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