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연말 맞은 쿠팡…여행·공연 찾는 소비자 크게 늘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연말을 맞아 여행이나 공연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이커머스 기업 쿠팡이 최근 약 3주 동안의 상품 판매 현황을 조사한 결과 여행·호텔 패키지·레스토랑 식사권·공연 티켓 등의 판매액이 전월 대비 약 20% 증가했다. 국내외 항공권 및 여행 패키지 상품이 가장 큰 큰 인기를 끌었으며, 연말 기획 호텔 패키지와 레스토랑·뷔페 식사권, 문화공연 상품이 뒤를 이었다.
여행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소비자들도 늘어났다. 선호 여행지는 제주도와 괌이었다. 제주 항공권은 여행 상품 판매액 중 약 15%를 차지했으며 그 중 티웨이, 진에어 등 실속형 항공권이 주로 판매됐다.

가족 여행객에게 인기가 많은 괌은 관련 여행 상품 판매액만 전체 여행 상품 중 10%를 차지했으며 대부분 패키지 상품으로 판매됐다. 그 중에서도 특히 아동 동반 룸 업그레이드 상품의 판매율이 높았다.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호텔 패키지 및 레스토랑·뷔페 상품도 인기가 많다. '르네상스 서울 호텔', '송도 홀리데이인인천' 등의 호텔 패키지는 서울 및 수도권 일대 가까운 호텔 숙박과 식사,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레스토랑 및 뷔페 상품은 맛과 분위기를 모두 고려해 1인당 5만원 내외의 비교적 높은 가격대의 상품을 선호했다. 신사 리버사이드호텔 노벨라홀 디너뷔페, 코엑스 프리미엄 뷔페 오리옥스 등 호텔 레스토랑, 씨푸드 및 스시 뷔페 등의 상품이 인기다.

전시회, 공연 등으로 연말을 보내는 고객들도 많다. 문화공연 상품 판매액은 전월대비 약 50%의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특히 '호두까기 인형', '오즈의 마법사' 등 고전 명작을 소재로 한 어린이 뮤지컬과 '작업의 정석', '옥탑방 고양이' 등 연인들의 달콤한 로맨스를 그린 공연이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쿠팡 관계자는 "먹고 마시기가 중심이었던 송년회 문화가 가족, 지인과 여행이나 파티, 공연 등을 즐기는 문화로 점차 변화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고객의 수요에 맞추어 한 해를 특별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관련 상품을 더욱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예약 당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투나잇 핫 딜' 숙박 상품을 모바일 전용으로 선보이며, 특급 호텔의 패키지 상품만을 모아 제공하는 '호텔 스위트룸 기획전'을 상시로 진행한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진짜 선 넘었다" 현충일에 욱일기 내건 아파트 공분

    #국내이슈

  • 휴가갔다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결국 숨진채 발견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세계 8000명' 희귀병 앓는 셀린디옹 "목에서 경련 시작되지만…"

    #해외이슈

  •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 6월인데 도로는 벌써 '이글이글' [포토] '시선은 끝까지'

    #포토PICK

  •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