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중국 ‘중추절’ 앞두고 중문샵 판매 2배 증가…화장품, 바디·헤어용품, 건강식품 등 인기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중국의 추석인 ‘중추절’을 앞두고 역직구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명절 선물 등으로 화장품이나 생활용품 등 한국 제품을 구매하는 중화권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8일 G마켓은 ‘중추절’을 한달 가량 앞둔 최근 한달(8월7~9월6일) 동안 중문샵 판매 현황을 조사한 결과 지난해 중추절(7월19~8월18일) 대비 선물용 상품 판매가 2배(105%) 증가했다고 밝혔다.
가공식품 및 건강식품도 역직구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추세다. 중문샵 내 가공식품 판매는 전년 대비 3배 이상(27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 스낵 등 과자 판매는 601%, 초콜릿 판매는 190% 증가했다. 고급 선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홍삼 판매도 430% 증가했다.
중화권에서 우리나라 밥솥 등이 인기를 끌며 주방가전 판매도 성장세를 보였다. 주방가전 판매는 전년 대비 139% 올랐고, 주방용품은 99% 늘었다. 그 중에서도 전기밥솥 판매가 243% 급증했고, 냄비 판매도 262%나 크게 증가했다.
한편,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2009년 초부터 수출 지원 프로그램인 CBT(Cross Border Trade), 그리고 영·중문샵 등을 통해 전세계를 상대로 국내 우수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는 국내 중소기업 및 소상인들의 해외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국내 판매자들의 지속적인 온라인 수출 지원을 위해 서울 강남에 마련된 교육센터에서 월 1회 이상의 정기 사업설명회와 5회 이상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중문샵 판매 교육 프로그램도 새롭게 마련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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