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트위터, 광고 플랫폼 강화…"트위터 광고 외부로 확대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트위터 상 광고가 외부 앱으로 확대되는 과정(사진=트위터)

트위터 상 광고가 외부 앱으로 확대되는 과정(사진=트위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트위터, 광고 플랫폼 강화 위해 '트위터 오디언스 플랫폼' 출시
트위터 상 광고, 파트너 앱들에게 노출되는 형태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트위터의 광고 영역이 트위터 플랫폼을 넘어 수천 개 파트너 앱들까지로 확대될 전망이다.

트위터는 20일(현지시간) 트위터상 광고를 파트너 앱들에 노출되는 모바일 앱 광고로 전환해주는 '트위터 오디언스 플랫폼(Twitter Audience Platform)'을 출시했다.

새로운 플랫폼을 활용하면 프로모션 트윗, 프로모션 영상 등의 형태로 트위터에 광고를 집행한 후 트위터 뿐만 아니라 전세계 트위터 파트너 앱들에도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
트위터에서 광고로 집행된 콘텐츠가 파트너 앱에서 보여지는 방법도 여러가지로 바꿀 수 있다. 가령 트위터 내에서는 프로모션 트윗의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를, 모바일 앱에서는 영상 광고, 네이티브 광고, 배너 광고, 전면 삽입 광고 등의 형태로 노출시킬 수 있다.

모바일 앱에 노출되는 광고에도 관심사, 지역, 성별, 타임라인 상의 키워드, 사용 디바이스 등 트위터 광고에 적용되던 타겟 설정이 그대로 적용된다. 또한 광고 목표 역시 앱 설치, 재반응(re-engagement) 유도, 영상 시청수, 반응 유도(Tweet engagement) 등으로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다.

한편, 트위터는 미국 메이시스 백화점(Macy’s), 삼성모바일UK 등 일부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 플랫폼의 사전 테스트를 실시한 바 있다. 그 결과 메이시스 백화점의 경우, 새로운 플랫폼을 통한 광고가 이전 광고에 비해 도달은 2배로 늘면서 반응당 비용(CPE)은 30% 가량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트위터 오디언스 플랫폼 관련 자세한 안내는 트위터 코리아 블로그(blog.twitter.com/kore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