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쿠팡 "뽁뽁이 등 겨울 효자 상품, 여름에도 잘 나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쿠팡 "뽁뽁이 등 겨울 효자 상품, 여름에도 잘 나가"

쿠팡 "뽁뽁이 등 겨울 효자 상품, 여름에도 잘 나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겨울철 효자 상품인 뽁뽁이 등이 실내 온도를 낮추는 효과로 여름철에도 큰 인기를 보이고 있다.

이커머스기업 쿠팡은 최근 2주 동안의 여름 상품 판매 현황을 조사한 결과 간단한 설치만으로 실내 온도 및 습도를 낮출 수 있는 뽁뽁이, 커튼, 염화칼슘 등의 판매액이 전월 대비 약 24%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쿨토시, 쿨매트, 인견 이불 등 여름 대표 쿨링 상품 판매액도 전월대비 71% 늘었다.

겨울철에 많이 판매되는 단열 뽁뽁이, 시트지 등이 여름철에도 인기가 있는 것은 외부의 열을 차단해 실내 온도를 낮추는 효과 덕분이라는 설명이다.

뽁뽁이 판매액은 전월대비 약 40% 증가했다. 유리창 단열 시트지 또한 열 차단 효과로 판매액이 37% 증가했다.
외부 빛을 차단하고 에어컨의 냉방 효과를 도와주는 커튼도 전월 대비 판매액이 24% 상승했다.

특히 커튼의 앞면과 뒷면 사이에 빛 투과를 막는 원단을 추가한 3중직의 암막커튼이최근 2주간 5000개 이상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외에도 실내 습기 제거를 위해 천연제습기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고객들이 늘면서 주 재료인 염화칼슘의 판매액도 74% 늘었다.

휴대하기 좋은 쿨토시, 쿨팩 상품도 인기다.쿨토시는 전월 대비 판매액이 95%나 증가했으며 특히 땀 흠수, 땀 배출, 통기성 등의 효과까지 더한 기능성 상품들이 큰 인기를 끌었다.

쿨팩 상품 또한 전월대비 약 50% 이상 상승했다. 원하는 신체 부위에 부착할 수 있는 접착형, 아이스팩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물주머니형 등 활용법이 다양해 고객들의 반응이 좋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