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색종이·컬러링북 인기…'안티 스트레스' 취미족 늘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컬러링북

컬러링북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날로그 감성 힐링 취미용품 인기에 만년필 66%, 컬러링북 44% 늘어
색종이 아저씨 방영 후 한 주간 색종이 판매량 136% 급증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디지털 시대 속 아날로그적 감성으로 힐링을 찾으며 스트레스를 줄이는 이른바 ‘안티 스트레스(anti-stress)’ 취미족이 늘고 있다.
컬러링북, 점잇기북, 캘리그라피 펜, 색종이 등 단순한 작품제작에 몰두하며 생각을 정리하고 작품 완성의 성취감도 즐길 수 있는 취미용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기존 ‘안티 스트레스’ 취미용품은 본인의 취향에 맞는 캔들과 디퓨저를 제작해 향기를 통한 휴식을 즐기는 정도였다. 하지만 최근 인기리에 방영된 ‘프로듀사’에서 여주인공이 즐겨 그리던 컬러링북,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출연한 색종이 아저씨 등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그 영역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22일 AK몰이 올해 상반기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안티 스트레스’ 취미용품의 전체 카테고리가 작년에 비해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안티 스트레스’ 취미용품 중 신장률이 높았던 상품은 만년필(66%), 캘리그라피 펜(61%), 색연필(47%), 점잇기&컬러링북(44%), 색종이(32%) 순이었다. 특히 색종이는 최근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색종이 아저씨가 등장한 이후 한 주간(7/12~7/21) 판매량이 전년 동기간에 비해 136%나 급증했다.

향기를 통해 힐링을 찾는 취미용품들도 디퓨저(16%), 캔들(20%), 분말차(30%)등 각각 꾸준한 판매 신장률을 보였다.

AK몰 관계자는 “최근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의 트렌드에서 벗어나 혼자 생각을 정리하며 힐링할 수 있는 ‘안티 스트레스’ 취미족이 증가하는 추세”라면서 “특히 올해는 아날로그적 감성으로 복잡하지 않고 어디서든 쉽게 집중할 수 있는 컬러링북, 캘리그라피 등의 취미용품이 꾸준히 신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AK몰은 8월15일까지 ‘완소 힐링 아이템전’을 통해 ‘안티 스트레스’ 취미용품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점잇기&컬러링북 명화편(전2권)을 1만800원에, 스테들러 루나 24색연필을 4480원에, 로트링 캘리그라피 아트펜을 2만8640원에, 양키캔들 향초 유리병을 3만530원에, 그린리프 디퓨저 오일 세트를 3만8720원에, 오설록 잎차 세트를 3만4200원에 판매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