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韓 모바일 검색 비율, 세계에서 가장 높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 스마트폰 이용자 10명 중 9명 "매주 모바일에서 검색"
스마트폰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 '검색엔진'


(자료제공 : 구글코리아)

(자료제공 : 구글코리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한국인들의 모바일 검색 비율이 세계에서 가장 높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2일 구글은 전세계 소비자 모바일 인터넷 사용행태를 분석한 '컨슈머 바로미터'를 발표했다. 이 조사에 따르면 '매주 모바일에서 검색한다'고 응답한 비율이 가장 높은 나라는 한국(88%)이었다. 중국(73%)은 2위를 차지했고 미국(50%)은 23위, 일본(35%)는 49위였다.

한국의 스마트폰 보급률은 83%로 전 세계에서 네번째로 높았다. 스마트폰 보급률 1위는 아랍에미리트(91%)였고 2위는 싱가포르(88%), 3위는 사우디아라비아(86%)였다. 특히 한국 스마트폰 이용자 94%는 12개월 이상 사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된 덕분에 PC보다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더 많았다. 인터넷을 사용할 때 스마트폰을 더 자주 사용한다고 응답한 사람이 60%였고, 스마트폰과 컴퓨터·태블릿을 비슷하게 사용한다는 응답자는 33%였다. PC나 태블릿을 더 자주 사용한다고 응답한 비율은 6%에 그쳤다.

韓 모바일 검색 비율, 세계에서 가장 높아 원본보기 아이콘


스마트폰으로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는 검색, SNS, 동영상 시청, 제품 정보 검색, 지도·길찾기 등이었다. 그중에서도 '검색 엔진 이용'이라는 응답이 86%로 가장 많았다. 이밖에도 ▲제품 정보 검색(58%) ▲지도 및 길찾기(54%) ▲SNS (50%) ▲온라인 동영상 시청(31%)을 위해 스마트폰을 사용한다고 응답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소비자들 사이에서 스마트폰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발견, 검색하는 경향이 두드러진다. 구글은 "이용자들은 가장 가까운 스마트폰을 활용해 검색하거나 구매한다"며 "스마트폰으로 욕구를 바로 충족시키는 '마이크로 모먼츠'를 살고 있다"고 말했다.

존 리 구글코리아 사장은 "소비자들은 스마트폰과 함께 더욱 똑똑하고 빨라지고 있다"며 "스마트폰을 통해 바로 원하는 것을 찾는 소비자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모바일 웹 접근성과 모바일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모바일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는 광고 전략을 수립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피해자 수백명 점거에…티몬, 결국 새벽부터 현장 환불 접수 시작 위메프 대표 "환불자금 충분히 준비…피해 없도록 하겠다" 대통령실까지 날아온 北오물풍선…용산 "심각함 인식, 추가조치 검토"(종합)

    #국내이슈

  • 밴스 "해리스, 자녀 없어 불행한 여성" 발언 파문…스타들 맹비난 '희소병 투병' 셀린 디옹 컴백할까…파리목격담 솔솔[파리올림픽] 올림픽 시작인데…파리서 외국인 집단 성폭행 '치안 비상'

    #해외이슈

  • [포토] 찜통 더위엔 역시 물놀이 오륜기에 보름달이 '쏙'…에펠탑 '달빛 금메달' 화제 [파리올림픽] [포토] 복날, 삼계탕 먹고 힘내세요

    #포토PICK

  • 렉서스 고가 의전용 미니밴, 국내 출시 현대차 전기버스, 일본 야쿠시마에서 달린다 르노 QM6, 가격 낮춘 스페셜모델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프랑스 자유와 혁명의 상징 ‘프리기아 캡’ '손절' 하는 순간 사회적으로 매장…'캔슬 컬처'[뉴스속 용어] [뉴스속 용어]티몬·위메프 사태, ‘에스크로’ 도입으로 해결될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