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트 사용법 등 체험형 캠페인 진행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유아 안전 카시트 전문 브랜드 '브라이택스'가 오는 5월6일과 7일 양일간 서울대 어린이병원과 함께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브라이택스 측은 나들이가 많아지는 계절, 자녀를 동반한 차량 이동 시 카시트 사용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 교통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5월6일에는 유아동 자녀를 둔 부모 100여명을 초청해 카시트의 중요성, 올바른 카시트 선택 및 장착법 등 카시트와 교통안전에 대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7일에는 부모와 어린이들 대상으로 차량 안전사고 예방 교육 동영상을 상영하는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마련돼 있다.
한편, 세계 최초로 유아용 카시트를 선보인 브라이택스는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세계 기준보다 까다로운 테스트를 하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전세계 유일하게 전·후방은 물론 측면, 충돌 후 전복 등 4방향 입체 충돌 테스트를 완료했을 뿐 아니라 카시트 오장착율을 줄이기 위해 국제 카시트 장착 규격인 ISOFIX를 세계최초로 개발해 상용화 시켰다. 리바운드 스토퍼 시스템을 개발, 급제동 혹은 사고 시 발생하는 반사 충격으로부터 아이의 머리와 목을 보호한다. 충격 분산에 최적화된 6점식 안전벨트를 부착해 안전성을 더욱 강화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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