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태국, 인도 등 해외 7개국 9개 법인 소속 MD 18명, 25-26일 양일간 중소기업 대상 상담 진행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해외 시장 진출이 쉽지 않은 국내 중소기업들에게 TV홈쇼핑을 통한 제품 수출을 도와주는 자리가 마련됐다.
CJ오쇼핑은 이번 수출상담회에 ‘글로벌 빅바이어 클럽’의 회원사 자격으로 참여하게 됐다. CJ오쇼핑은 지난 해 4월, 10년 간 구축해 온 해외 7개 국가 9개 법인을 비롯해 글로벌 상품 소싱 전문 자회사인 CJ IMC가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에 도움을 준 다양한 활동을 인정받아 무역협회로부터 ‘글로벌 빅바이어 클럽’에 위촉된 바 있다.
CJ오쇼핑이 해외 홈쇼핑을 통해 판매한 한국상품의 누적판매 실적은 2004년 이후 총 1조원에 달하며, 지난 해 CJ오쇼핑이 해외에서 판매한 한국 상품은 2013년보다 30% 늘어난 2420억 원으로 이 가운데 80%가 중소기업 제품이었다.
서성호 CJ IMC 팀장은 “해외 소비자들에게 보다 손쉽고 빠르게 상품을 선보일 수 있다는 점에서 TV홈쇼핑을 통한 해외 수출이야말로 국내 중소기업에 적합한 방식”이라며 “중소기업에겐 해외 판로 개척을, CJ오쇼핑에게는 우수한 제품을 소개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수출상담회는 서로에게 좋은 기회”라고 설명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