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정문국 ING생명 사장이 고객스마일 프로그램에 직접 동참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기존 고객과의 신뢰 관계를 굳건하게 이어가기 위한 노력이다.
10일 ING생명에 따르면 정문국 사장은 이날 재정컨설턴트(FC)와 함께 서울 반포의 한 고객을 직접 찾아 만나 1년 전에 가입한 상품의 보장 내용과 보장 금액을 다시 한번 설명했다.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의 의견도 청취했다.
정 사장은 지난해 11월 이 프로그램을 본격 실시했다. 그동안 담당 FC들이 고객 약 5만5000명을 재방문해 보장 내용을 점검하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그는 "기존 고객과의 신뢰 관계를 이어나가는 것은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영업 못지 않게 중요하다"며 "고객들로부터 믿고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회사라는 평판을 얻을 때 가장 강력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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