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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항공 부품주 과열 국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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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항공우주·아스트 비중축소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하나대투증권은 6일 한국항공우주 , 아스트 등 국내 항공 부품주가 과열 국면에 있다고 분석했다. 이에 비중을 축소해야 한다고 봤다.
하나대투증권에 따르면 보잉과 항공기 부품업체 등 7개 기업의 최근 1년 주가를 보면 한국항공우주가 74.2%로 가장 크게 상승했다. 아스트는 상장 이후 61% 급등했다. 반면 보잉은 12.9% 상승에 그치고 있다. 가와사키중공업과 LMI Aerospace는 30% 가까운 주가 상승을 보이고 있다. 미쓰비시와 Showa 주가는 소폭 하락했다.

박무현 연구원은 "한국항공우주는 보잉과 가와사키중공업과 직접 비교될만하고, 아스트는 LMI Aerospace와 비교될만하다"며 "한국항공우주와 아스트는 글로벌 동종업체들보다 주가 수준은 과도하게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박 연구원은 "한국항공우주와 아스트는 대단히 높은 기술력을 갖고 있지는 않지만 항공기 교체수요에 따른 수혜로 주가는 최근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장기적인 주가 전망은 긍정적이지만 단기적인 주가 수준은 과열된 만큼 한국항공우주와 아스트는 비중축소가 유효하다"고 짚었다.
한편 보잉, 가와사키중공업, LMI Aerospace에 대해서는 비중확대, 미쓰비시와 Showa는 장기적 관점에서의 매수가 유효할 것으로 판단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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