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상화, 직접 밝힌 금메달 비결 들어보니…"아이러니하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상화[사진=김현민 기자]

이상화[사진=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상화, 직접 밝힌 금메달 비결 들어보니…"아이러니하네"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우승을 차지한 이상화(서울시청)가 아웃코스 배정을 금빛 레이스의 원동력이 됐다고 말했다.
이상화는 22일 서울 공릉동 태릉 국제아이스링크장에서 열린 2014-2015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스피드스케이팅 월드컵 2차 대회 여자 500m 2차 레이스에서 37초099로 1위를 차지했다.

아웃코스에서 타기 시작한 이상화는 11조에서 경쟁을 펼친 코다이라 나오(일본)를 1차와 달리 크게 앞서가면서 37초99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이상화는 "코스에 따라 기록이 좋을 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다"면서 "오늘은 아웃코스를 탔고 훈련과 잘 맞아 떨어졌다. 이것이 또 기록을 더 좋게 만든 것 같다"고 분석했다.
이상화는 이날 초반부터 올린 스피드를 끝까지 유지하면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100m 기록이 좋았는데, 여기서 10초3대를 주파하면서 2차 우승의 발판이 됐다.

이에 대해 이상화는 "100m 기록이 좋았다"면서 "어제보다 빨랐다. 아웃코스에서 시작해 인코스에서 추월한다는 점에 대해서 자신감이 있었다"며 역주의 배경을 설명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이상화, 사랑해요" "이상화, 완전 팬" "이상화, 오늘 경기 대박" "이상화, 1등이라니 너무 좋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국내이슈

  • 중국서 뜬다는 '주물럭 장난감' 절대 사지 마세요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해외이슈

  •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포토PICK

  •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