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故 김자옥, '빨간 치마' 영정사진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 '화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故 김자옥이 생전 방송에서 영정사진에 대한 뒷 이야기를 밝힌 바 있다.[사진=SBS방송캡처]

故 김자옥이 생전 방송에서 영정사진에 대한 뒷 이야기를 밝힌 바 있다.[사진=SBS방송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故 김자옥, '빨간 치마' 영정사진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 '화제'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고(故) 김자옥의 영정사진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됐다.
20일 방송된 SBS 교양 '좋은아침'에서는 '아름다운 배우 고 김자옥 영원히 잠들다'라는 주제로 고인을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한 음향 스태프가 찍어준 사진이 김자옥의 영정사진이 된 이야기가 그려져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서 전파를 탄 생전 인터뷰에서 김자옥은 "2010년 아침드라마 '엄마도 예쁘다' 촬영 당시 회식을 하는데 에어컨 바람이 추워서 담요를 두르고 그냥 앉아 있었다"고 운을 뗐다.
김자옥은 "음향 스태프가 카메라를 들고 돌아다니기에 뭐 하는 거냐 그랬더니 사람들이 저 사람이 정말 사진을 잘 찍는다고 하더라"며 "(그 사람이) 몇장 찍어줬는데 정말 자연스럽게 잘 나왔다. 저 빨간 게 치마가 아니라 담요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자옥은 "정말 마음에 들어서 사진을 달라고 한 뒤 액자에 담았다"고 밝혔다.

지난 2008년 대장암 수술을 받은 김자옥은 최근 암이 재발해 항암치료를 해왔으나 지난 14일 병세가 급속히 악화돼 폐암에 따른 합병증으로 16일 오전 7시40분 숨을 거뒀다. 향년 63세.

김자옥은 1970년 MBC 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다. 드라마 '수선화'를 통해 톱스타반열에 올랐으며 1983년 가수 최백호와 이혼한 뒤 가수 오승근과 재혼했다.

1996년 가수 태진아의 권유를 받고 가수로 데뷔해 '공주는 외로워' 등의 곡으로 인기를 끌었다. 최근에는 tvN 예능 '꽃보다 누나'와 SBS 드라마 '세 번 결혼하는 여자' 등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왔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자옥,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김자옥, 영면하시길" "김자옥, 너무 안타깝다" "김자옥, 팬이었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