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조현아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13일 화장품업종에 관한 보고서에서 "중국인 구매액 증가로 국내 화장품 시장이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조 연구원은 이어 "이러한 성장의 결실은 글로벌 업체들의 점유율 하락과 국내 비(非) 대기업 계열 업체들의 수익성 악화 및 판촉비 축소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며 "결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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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 상위 2개사에 수익이 집중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국내 상위 2개사는 올해 중국 사업의 구조조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확장을 도모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마몽드 매장 구조조정을 마치고 브랜드 리뉴얼 작업에 돌입한다. 고성장을 이거가고 있는 이니스프리는 직영 브랜드 매장 확대를 진행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의 경우 중국 더페이스샵의 조인트벤처(JV) 전환 이후 직영 매장 확장을 시작했다.
조 연구원은 "내년 2개사의 합산 중국인 구매액은 전년 대비 30.4% 증가한 1조4452억원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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