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3년 연속 대한민국 통신 브랜드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T, 브랜드 파이낸스 주관 '2014 대한민국 브랜드 50위'에서 5위에 선정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KT 는 세계적인 브랜드 가치 평가 기관 '브랜드 파이낸스'가 전일 발표한 '2014 대한민국 브랜드 50위(Korea 50 2014)'에서 3년 연속 국내 통신사 중 1위, 전체 5위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2014 대한민국 브랜드 50위는 세계적인 권위의 브랜드 가치 지표로 영국의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가 국내 전체 기업을 대상으로 상위 50개 브랜드를 선정 및 발표한다. 각 기업의 브랜드 가치는 해당 회사의 재무상태와 브랜드 경쟁력 지표를 기반한 화폐 가치로 산출된다.
브랜드 파이낸스의 발표에 따르면, 2014년 KT의 브랜드 가치는 약 5조1500억원으로 전체 5위에 올랐으며, 특히 브랜드 파이낸스가 처음 발표한 2012년부터 3년 연속 국내 통신사 중 1순위다.

2014 대한민국 브랜드 50위 전체 1위는 64조6300억원을 기록한 삼성전자이며, 현대자동차, 엘지전자, 기아자동차, KT가 차례대로 상위 5위 기업 브랜드로 선정됐다.

신훈주 KT 마케팅부문 IMC담당 상무는 "브랜드파이낸스 수상은 KT 임직원이 브랜드 경영에 적극 동참한 결과이고, 이를 고객들이 인정해주셔서 통신업계 연속 1위라는 영광을 안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통신업계 선도기업으로서 글로벌 1등 통신 브랜드로 성장토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