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을에 '콜라겐'을 먹어야 하는 이유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가을이 성큼 다가 왔다. 가을철 건조해진 피부는 화장을 들뜨게 하고 각질이나 트러블을 일으켜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최근 건조한 피부관리를 위해 '콜라겐'에 주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아미코젠의 콜라겐 브랜드 'K-뉴트라'를 판매 중인 온라인 소셜마켓 쿠잉비(cooingbee.com)에 따르면 지난 추석 전후로 콜라겐 제품의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
최근에는 '이너뷰티'(Inner beauty)를 내건 '먹는 화장품' 시장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 지고 있다. 이너뷰티 경쟁 속에 추석 등 명절 선물용 건강식품의 유행 판도 또한 바뀌었다. 선물용 건강기능식품의 스테디셀러였던 홍삼 대신 콜라겐과 유산균이 인기 품목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G마켓이 추석을 3주 가량 앞두고 건강식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예년보다 콜라겐 제품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 한 것으로 나타났다. 건강식품 중에서는 판매 신장률이 가장 높다.

건강기능식품의 특성상 직접 효과를 본 제품은 반복적으로 재구매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콜라겐 제품의 판매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콜라겐 관련 제품의 판매가 계속 늘어나는 이유는 피부 탄력에 있어서 콜라겐이 절대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콜라겐은 동물의 뼈와 피부에 주로 존재하며 연골, 장기 막, 머리카락 등에도 분포돼 있는 경단백질로 물고기 비늘의 성분이기도 하다. 진피층의 70%를 차지하는 콜라겐이 피부 자체의 수분 보유력을 키워준다. 반대로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 노화 등으로 인해 체내의 콜라겐이 부족해지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이 떨어진다. 때문에 먹는 콜라겐 제품을 섭취해 인체 내의 콜라겐을 보충하려는 사람이 늘어나는 것이다.

국내에서 가장 먼저 이너뷰티 분야에 진출한 기업은 아모레퍼시픽으로 2002년 브랜드 비비VB(Vital Beauty)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콜라겐을 주성분으로 한 앰플 형태의 '슈퍼콜라겐'을 히트시키며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아미코젠은 지난 3월 체내흡수율을 높인 2-나노콜라겐 원료를 사용한 '마시는 콜라겐, 트리엑스'를 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제품은 2-나노콜라겐이 10g(1만mg)이 함유돼 있으며 물이나 음료에 희석해 간편하게 마실 수 있다. 아미코젠 관계자는 "탄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콜라겐의 체내 흡수력을 높인 먹는 콜라겐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며 "최근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그루밍족이 많아지면서 피부미용에 좋은 제품을 인터넷 쇼핑을 통해 구매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콜라겐은 이너뷰티 제품과 함께 화장품 시장에서도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성분 중 하나다. 에뛰드하우스의 '수분가득 콜라겐 크림'은 벌써 출시 10주년을 맞이했다. 수분가득 콜라겐 크림은 2005년 국내 출시 이후 국내외 모든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제품이다. '수분저장고'로 불리는 바오밥 나무의 점액이 주성분으로 건조하고 지친 피부에 수분을 깊숙이 공급해준다. 또한 콜라겐이 고함량 함유돼 건조한 가을 피부에 탄력과 보습을 부여한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