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여름 인기 식품 키워드는 ‘N.E.E.D’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쿠팡, 올여름 인기 식품 키워드는 ‘N.E.E.D’

쿠팡, 올여름 인기 식품 키워드는 ‘N.E.E.D’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생필품'(Necessaries), '유아용 음식'(Enfant), '간식과 간편식'(Easy to eat), '다이어트 식품'(Diet food) 등 'N.E.E.D'가 올여름 인기 식품 트렌드로 꼽혔다.

쿠팡은 지난 6월과 7월 식품 판매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쌀, 생수, 라면 등의 생필품, 믿고 안전하게 먹일 수 있는 유아용 음식,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류와 즉석식품, 여름철 몸매관리를 위한 다이어트 식품이 높은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한줌견과’, ‘다이어트 쉐이크’ 등 간식류와 다이어트 식품이 판매 상위권의 대부분을 차지했던 지난해와 비교해 올해는 주요 생필품인 쌀, 생수 등과 ‘유기농 쌀로 만든 영유아용 이유식’, ‘어린이용 생선 스테이크’ 등 유아 및 어린이용 식품이 히트 상품으로 급부상했다.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모바일 쇼핑이 빠르게 확산되고 온라인 판매 식품에 대한 신뢰도가 꾸준히 높아지면서 온라인 쇼핑이 고객들에게 꼭 필요(NEED)한 식품의 주요 쇼핑채널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현상으로 분석된다.

지난 6월과 7월 쿠팡의 식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670% 가량 증가했으며 전체 식품 판매액 중 모바일 판매액 비중은 작년 동기와 비교해 20%p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팡은 쉽고 편리한 모바일 쇼핑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이 무거운 생수, 쌀, 커피 등의 생필품을 집 앞까지 편안하고 신속하게 받을 수 있게 했으며 철저한 상품 검증 프로세스로 과일, 육류 등의 신선식품부터 주부들이 가장 민감해하는 먹거리인 유아용 식품까지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