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해외여행 트렌드, 20대 '자유' 30·40대 '가족' 50대 '럭셔리'

최종수정 2014.08.07 08:49 기사입력 2014.08.07 08:49

댓글쓰기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 소셜커머스를 이용해 해외여행을 떠나는 소비자들이 연령대별로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 50대는 럭셔리한 유럽 패키지 여행을, 30~40대는 가족 동반 여행에 적합한 휴양지를, 20대는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셜커머스 쿠팡(대표 김범석)이 자사의 올 여름 휴가 시즌의 여행상품 판매 트렌드를 분석했더니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
20대는 직접 동선과 스케줄을 계획할 수 있는 자유여행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젊은 층 사이에서 휴가만큼은 온전히 자신만의 시간으로 자유롭게 활용하고 싶어하는 ‘싱글여행족’이 증가하며 자유여행 상품들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것. 대만, 싱가포르, 코타키나발루 등의 근거리 자유여행 상품들이 20대의 주요 인기 상품에 포함됐다.

30~40대는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 여행으로 적합한 근거리 휴양지를 선호했다. 리조트 내 모든 즐길거리를 갖추고 있어 별도의 이동 없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가족단위 해외 여행지로 인기가 높은 ‘괌PIC’ 상품은 40대 인기 상품 1위에, 30대에는 2위에 오르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30~40대 인기 상품에는 워터파크 등 가족 레저 상품이 다수 포함됐다.

50대는 여행 계획 세울 필요 없이 부부 간에 여유롭게 관광을 즐길 수 있는 패키지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특히 서유럽, 터키 등 고가의 유럽 여행 상품이 인기를 얻었다. 50대 인기상품 Best10 안에 유럽 패키지 상품이 5개나 포함됐다. 1위에 오른 ‘터키 VIP 리무진 품격팩’은 VIP 리무진 버스와 크루즈 등 최고급의 이동 수단으로 터키의 유명 여행지를 둘러보는 상품이다. 100만원대의 가격에도 약 200개가 판매되며 높은 인기를 끌었다.
김성익 쿠팡여행문화사업부장은 “리조트 이용권, 항공권, 스파권 등 개별 상품이 여름 휴가철 인기 상품으로 꼽히던 예년과 달리 올해는 해외 패키지 상품이 많은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난 것이 특징”이라며, “이동수단, 숙소, 관광지 체험 프로그램까지 한 번에 편리하게 이용 가능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해외 패키지 상품 판매가 늘고있는 추세“라고 덧붙였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