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마트, 전주 맛집 입점시켜 모객 노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주요 점포 순회 '전주한옥마을 맛집 모음전'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이마트 가 '골목 맛집'과 손잡고 전국의 주요 점포를 순회하며 '전주한옥마을 맛집 모음전'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15일 죽전점을 시작으로 매월 2개 점포씩 순회하며 이어지는 이번 행사에는 교통고로켓(수제 고로켓), 남도갈비집(원조 전주 물갈비), 문꼬치(대왕오징어 꼬치) 등 맛집 13곳이 참여한다.

전주 맛집으로 유명한 '다래콩나물국'의 경우 조미료를 쓰지 않고 오징어와 멸치로 국물을 냈으며 알코올이 들어있지 않은 달콤한 모주를 곁들여 마시면 깔끔한 개운맛을 느낄 수 있다. PNB풍년제과 역시 소문난 곳으로 하루 평균 3000개 이상 팔리는 수제 초코파이로 유명하다.

이마트 관계자는 "콧대 높은 전주 한옥마을 맛집을 매장으로 초빙하기 위해 '삼고초려'를 넘어 '십고초려'의 노력을 기울였다"며 "PNB풍년제과의 경우 유치를 위해 8개월 간 수십차례 방문했을 정도로 공을 들였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고객 서비스와 집객 효과는 물론, 이마트에 입점한 해당 맛집의 브랜드 가치를 끌어 올려 골목 맛집과 함께 윈-윈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이마트가 올 1월부터 홍대 '미쓰족발', 속초 중앙시장 '닭강정', 해운대 '점례네 간장게장' 등 유명 맛집행사를 18개점에서 진행한 결과, 지난 13일까지 81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평균 15% 늘어난 추가 집객 효과를 봤다. 또 이마트 월계점이 지난 3~12일 '전국 유명맛집행사'를 열자 당시 고객수가 이전 열흘과 비교해 3만3015명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태호 이마트 바이어는 "전주 명물맛집에 대한 소비자 이미지가 좋고 집객 효과도 커 행사를 기획했다"며 "연간 행사로 진행하는 만큼 이마트가 소비자와 재래시장, 전국 골목 맛집을 잇는 가교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마트는 15일 오전 죽전점에서 이갑수 이마트 대표, 김승수 전주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식회 및 홍보행사를 갖는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수만과 상하이 동행한 미소년들…데뷔 앞둔 중국 연습생들?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국내이슈

  • 관람객 떨어뜨린 카메라 '우물 우물'…푸바오 아찔한 상황에 팬들 '분노' [영상]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해외이슈

  • [포토] 광화문앞 의정부터 임시개방 "여가수 콘서트에 지진은 농담이겠지"…전문기관 "진짜입니다"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PICK

  • 벤츠 신형 C200 아방가르드·AMG 출시 속도내는 中 저고도경제 개발…베이징서도 플라잉카 날았다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대통령실이 쏘아올린 공 '유산취득세·자본이득세'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