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매일홀딩스 은 3일 컵커피 시장에서 2위와의 격차를 사상 최대 폭인 10% 이상으로 넓히며 압도적인 시장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매일유업은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BARISTAR)가 2010년 이후 3년간 매출액이 6배 성장하며 사상 최대의 시장 점유율 27.3%를 기록, 지난 3년 동안 연평균 19.4% 성장한 컵커피 시장의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매일유업은 이 같은 성과가 대표 라떼 브랜드 '카페라떼(CAFE LATTE)'와 프리미엄 브랜드 '바리스타(BARISTAR)' 2개 브랜드로 커피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며 차별화된 전략을 펼친 데 있다고 자평했다.
카페라떼는 최근 출시 17주년을 맞아 기존 커피 브랜드에서 라떼 브랜드로의 확장을 위해 로고 및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로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구축했다. 신제품 녹차라떼와 초콜릿라떼는 출시 직후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시장 안착에 성공했다.
바리스타는 지난 4월 새로 선보인 '로-슈거(Low-Sugar) 에스프레소 라떼'로 컵커피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공고히 했다.
매일유업 음료마케팅팀 관계자는 "타 브랜드들이 패키지 및 유통 차별화에 몰두하는 데 반해 매일유업은 냉장 유통에서의 강점을 살리는 선택과 집중을 통해 냉장 컵커피 시장에 집중, 컵커피 시장 1위 및 전체 RTD 커피 시장 2위를 달성했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