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직원들이 보다 빠르고 보안성이 한층 강화된 통합 관제 시스템을 조회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서울 공단본부와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 약 140여 곳에 위치한 공단 지역 콜센터 및 지사/상담센터를 연결하는 통합 통신망을 구축했다고 9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9일 서울 공단본부와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 약 140여 곳에 위치한 공단 지역 콜센터 및 지사/상담센터를 연결하는 통합망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네트워크 고도화로 국민연금공단 직원들은 기존 100Mbps보다 10배 높은 1G(기가)급 업무 환경으로 신속한 민원전화 처리와 대용량의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보다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워크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국민연금공단 내부의 IP전화기로부터 인터넷전화망까지의 전 구간을 암호화 해 외부 도청이나 해킹을 방지하도록 설계하는 등 국민연금공단의 통신 네트워크 보안을 한층 강화해 보다 안전한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했다.
정경진 LG유플러스 공공고객담당 상무는 “올아이피(All-IP) 네트워크 시대를 맞아 국가수준의 보안규격을 갖춘 인터넷전화망과 전산망을 완벽하게 분리시킨 사례는 LG유플러스가 유일하다며”, “향후 통신 보안성이 필요한 공공기관과 금융기관에도 단계적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동석 국민연금공단 정보화기획본부장은 “공단 IT분야의 미래를 이끌어갈 정보화기획본부를 신설한 시점에 첨단 통합통신망을 구축함으로서 비용절감뿐만 아니라 대국민서비스 향상에 기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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