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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바코, 제29차 업프런트 판매설명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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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오는 26일 오후 3시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제29차 업프런트 판매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판매설명회에서 코바코는 광고회사 매체담당자 약 130명을 대상으로 업프런트의 방송광고 효과, 광고요금, 판매방식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코바코는 특히 지난해에 이어 이번 업프런트 판매를 통해 '중소기업 동반성장' 정책에 저극 동참한다는 방침이다. 업프런트 광고를 집행하는 중소기업에게 방송광고 집행 관련 미디어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청약 시에는 추가 보너스 방송의 혜택을 줄 예정이다.

업프런트(Upfront)란 방송광고를 6개월에서 1년까지 장기 계약하는 판매방식으로, 광고주 측면에서는 시청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프로그램의 광고를 미리 선점할 수 있다. 또 광고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고 장기 계약에 따른 할인 혜택 등 광고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방송사 측면에서는 연간 광고물량을 선(先) 판매함으로써 경영재원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코바코 관계자는 "기업들이 도전적, 진취적으로 광고에 투자한다면 광고 관련 일자리 창출 및 서민 경제에 도움이 되고 한류의 밑바탕이 되는 우수한 방송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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