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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百, 춘절 중국인 매출 165%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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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현대백화점은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6일까지 춘절 기간 동안 중국인 매출이 은련카드 기준으로 165%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여유법 시행에 따라 개별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강남에 중국인들이 몰려 매출이 늘었고, 텍스 리펀드 고객 연령 분석에 따르면 특히 20~30대 젊은 고객들의 매출이 253%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루이비통ㆍ샤넬 등 해외 명품 브랜드를 포함해 토종 의류 및 잡화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다. 한류의 영향으로 연예인들이 드라마나 영화에 입고 나온 아이잗바바, 오즈세컨, 미샤 등의 여성의류 브랜드 매출, 남성 셔츠ㆍ잡화 등 판매도 증가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여유법 시행 이후 개별 관광객들이 늘면서 강남으로 찾아 오는 젊은 중국인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관광객들이 한류 스타가 입은 패션, 잡화상품을 찾을 때가 많고 같은 상품이 없어도 비슷한 콘셉트의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춘절 기간 압구정 본점 매출은 174%, 무역센터점은 151% 증가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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