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른 무더위에 생닭·전복·장어 등 보양식품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이른 무더위에 여름 보양식용 재료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

롯데마트는 지난달 여름 보양식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백숙용 생닭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5.4%, 인삼은 461.4%, 전복은 11.2%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1~4월과 비교하면 백숙용 생닭 매출은 88.8%, 인삼 559.4%, 전복 29.0% 가량 늘었다.

특히 본격적으로 더워진 이달 1일부터 6일까지의 매출 신장률은 백숙용 생닭이 31.3%, 인삼이 802%, 전복이 37.2%로 나타나는 등 전반적으로 여름 보양식용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롯데마트는 초복보다 한 달 빠른 이달 13일부터 일주일동안 ‘원기회복 특집전’을 열고 백숙용 생닭, 완도산 전복 등 여름 보양식품을 시중가대비 3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국내산 ‘백숙용 생닭(1kg)’은 5500원에 판매하며 국내산 ‘삼계용 인삼(100g)’은 7000원, 완도산 활전복(중 40~50g) 5마리는 1만원에 판매한다.

박성민 롯데마트 계육 MD는 “올해는 예년보다 일찍 더위가 찾아와 5월부터 백숙용 생닭 등 보양식용 상품군의 매출이 늘고 있다”며 “이런 고객들의 수요를 고려해 초복 보다 한 달 가량 빨리 관련 상품군을 저렴하게 선보인다”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