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는 소통 브랜드 '온통이'(사진)를 최근 개발하고 온-오프라인에서 소통 공감 캠페인을 5월1일까지 펼친다 29일 밝혔다.
온통이 캐릭터를 활용한 캠페인은 온-오프라인에서 입체적으로 진행된다. 우선 도는 경기도청 페이스북(www.facebook.com/ggholic)에서 '온통이와 함께하는 따뜻한 댓글달기' 이벤트를 5월 1일까지 펼친다. 도는 댓글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패밀리레스토랑 및 커피 기프티콘 등 상품을 지급한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30일 행사에 참여해 소통 메시지를 쓰고 꿈나무기자단, 경기소셜락커, 대학생 기자단 등 참여자들과 함께 소통 의지를 다지는 행사를 갖는다.
김규식 도 뉴미디어담당관은 "온통이는 공공기관이 앞장서 건전한 온라인 소통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확산하자는 취지로 개발됐다"며 "도민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가자 하는 의미와 학교폭력, 자살 등 폐해를 야기하는 악성 댓글을 막아 보자는 의지도 담고 있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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