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친절도, 방문민원 응대 등 종합적으로 평가 고득점자순 선발
도시계획과 이화선, 노인장애인과 김민희, 부동산정보과 문경보, 창제3동 최영수 주무관이 그들.
이번에 선발된 친절공무원 4명은 6급 이하 1000여명의 직원 중에서 전화응대 친절 직원 및 부서 추천 친절 직원 등 총 48명의 후보자를 1차로 선발한 후 이들에 대해 별도로 전화응대 친절도, 방문 민원 응대 실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최종 선발됐다.
구는 친절 우수 직원의 사진과 성명, 소속부서를 도봉구청 청사내 1층 로비 게시판과 구홈페이지에 게시, 격려하는 한편 도봉구 소속 전 직원들에 대해 친절 마인드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구는 직원 친절도 향상을 위해 14개 동주민센터 등 28개 부서 순회 친절교육을 하는 한편 자체 개발한 마스터코칭시스템을 활용, 본인이 전화응대하는 통화음성을 사후 직접 청취해 전화민원 응대시 잘한 부분과 미흡한 부분을 스스로 확인하고 학습, 개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2013년에는 친절도 평가를 확대 실시하여 방문민원 응대 분야도 으뜸으로 올라선다는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사소한 것 같아도 작고 세심한 배려가 구민을 감동시킨다는 마인드로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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