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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푸드빌, 美 페스티벌에서 한류 외교관 역할 톡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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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푸드빌의 비비고와 뚜레쥬르가 13일 미국 현지 한류 페스티벌에서 한국의 비빔밥과 빵을 선보이며 한국 식문화를 널리 알리는 외교관 역할을 톡톡히 했다.

CJ푸드빌의 비비고와 뚜레쥬르가 13일 미국 현지 한류 페스티벌에서 한국의 비빔밥과 빵을 선보이며 한국 식문화를 널리 알리는 외교관 역할을 톡톡히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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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CJ푸드빌은 미국 현지시각으로 13일 미국 캘리포니아 어바인(Irvine CA)에 소재한 버라이존 와이어리스 앰퍼시어터(Verizon Wireless Amphitheatre)에서 한류를 대표하는 컨벤션 성격의 'K-Con 2012' 페스티벌에 참여, 비비고의 비빔밥과 떡꼬치 등 한식부터 뚜레쥬르의 빵과 쿠키 등을 판매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한류스타 콘서트는 물론 팬미팅 및 사인회를 비롯해 댄스경연대회, 팬클럽 워크샵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저녁 늦게까지 이어진 대규모 행사에 총 1만6000명이 방문, 비비고와 뚜레쥬르가 준비한 음식 3000개가 모두 팔려 매진을 기록하는 등 높은 호응을 보였다.

비비고는 떡꼬치와 호떡, 미니 비빔밥을 선보였으며 뚜레쥬르는 앙금빵과 쿠키 등에 걸그룹 ‘포미닛’의 사진을 두른 포미닛빵을 판매해 행사 분위기를 돋우며 한류 팬들에게 날개 돋친 듯 팔려 나갔다.

CJ푸드빌 관계자는 “한국의 식문화가 널리 알려질 때 진정한 한류가 완성되는 것으로 생각한다”며 “한류(韓流)의 물결이 파도(K-Wave)가 되어 세계를 대표하는 문화(K-Culture)가 될 때까지 한국의 맛을 제대로 해외에 알리는 CJ푸드빌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CJ푸드빌은 현재 미국내에서 비비고 3개점, 뚜레쥬르 18개점을 전 세계 10개국에 진출해 총 112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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