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보 않는 자존심 대결에 101-103호점은 없어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내부 경쟁이 더 무섭다' CJ 푸드빌을 두고 하는 말이다.
10일 CJ푸드빌에 따르면 지난 9월 중국 베이징에 개장한 뚜레쥬르와 비비고, 빕스, 투썸커피 등 4개 CJ푸드빌 외식브랜드는 서로 100호점 간판을 달고 있다. CJ푸드월드 해외1호점을 통해 동시 개장한 이들은 각 자사 브랜드가 글로벌 100호점이라며 의미를 부여하고 있는 것. CJ푸드빌은 그동안 국내 외식업체 중 가장 많은 국가에 가장 많은 외식 브랜드들이 출점해있고, 향후 해외 매장 수로도 국내 최다 기록을 보유하겠다고 내세워왔다. 이후 CJ푸드빌 브랜드들은 글로벌 100호점에 대해 의미를 부여하기 시작, 99호점을 연 이후부터는 어느 브랜드가 100호점 간판을 달게 될지 신경전을 펼쳤다.
결국 선택한 것은 뚜레쥬르ㆍ비비고ㆍ빕스ㆍ투썸커피 등 4개 브랜드가 동시에 CJ푸드월드 해외1호점 리두점에서 둥지를 틀기로 하는 것이었다. 중국 베이징의 CJ푸드월드 리두점은 2004년 뚜레쥬르가 CJ푸드빌 브랜드 중 처음으로 미국에 매장을 지으며 글로벌 진출 첫 신호탄을 쏘아올린 이후 8년만에 연 글로벌 매장 100호점이다.
CJ푸드빌은 미국, 영국,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전세계 10개국 20여개 주요 도시에 진출해있으며 현재 전세계에 11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현 속도대로라면 연말까지는 당초 목표했던 120개 매장을 훌쩍 뛰어넘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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