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금융네트워크 차원의 통합 브랜드 마케팅도 진행
[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지난 3일 통합을 완료한 한화투자증권이 ‘채권’. ‘바이 코리아(BUY KOREA)’을 뛰어넘는 새로운 투자 서비스를 다음달 출시하고 대대적인 마케팅을 전개한다.
임 대표는 특히 이번에 내놓는 상품은 “리테일과 본사영업 모두에서 과거 양사가 갖고 있던 ‘채권의 명가’, ‘바이 코리아의 주역’이라는 명예를 뛰어넘는 새로운 한화투자증권의 역사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하는 상품의 컨셉은 ‘고객의 전체 자산관리’다. 현재 회사 홈페이지와 통합 CF를 통해 한화투자증권은 ‘그들만의 자산관리에서 모두를 위한 자산관리로’라는 카피를 내세워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상품 출시를 10월로 정한 것은 한화그룹 창립 60주년이자 대한생명이 한화생명으로 이름을 바꿈에 따라 금융사업에서도 계열사간 협업과 함께 ‘한화’라는 통합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함으로써 시너지를 높이겠다는 전략의 일환인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한화그룹은 한화투자증권을 자본시장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해 발효된 이후 투자은행(IB)으로 발전해야 한다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해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경쟁사들보다 앞서 나아가고 있는 해외시장 진출에도 역점을 둬 단기간내에 전체 매출에서 해외사업이 차지하는 비중을 10%대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채명석 기자 oric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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