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관광협회 3년간 MICE 상품 57개 선보여, 인센티브관광객유치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에 따르면 지난 2009년 9월부터 지식경제부 지원사업인 제주광역경제권선도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제주 MICE상품(테마파티ㆍ팀빌딩ㆍ이벤트공연) 개발과 마케팅 강화 등을 펼치며 제주도를 최적의 인센티브 목적지로 부상했다.
이중 제주도관광협회는 11개상품을 대표상품(테마파티 3개, 팀빌딩 4개, 이벤트공연, 4개 상품)으로 선정해 활발한 마케팅활동을 벌이고 있다.
제주갈라 테마파티(테마파티),우리모영 놀게마씸(팀빌딩),힐링제주(이벤트공연) 등 대표상품들은 제주의 자연환경과 독특한 제주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관광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MICE(마이스)=기업회의(Meeting), 인센티브 관광(Incentive), 국제회의(Convention), 전시회(Exhibition)의 영문 첫 알파벳을 딴 신조어로 대규모 관광객 유치를 의미한다.
조용준 기자 jun2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