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금융권에 따르면 삼성생명은 최근 고객들에게 이메일, 문자 등을 통해 삼성생명을 사칭한 보이스피싱에 주의해달라고 공지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가입자가 많다보니 무작위 전화에 걸려드는 사례가 많은 것 같다"며 "수십 명이 피해를 보고 있는 만큼 모든 고객에게 공지해서 주의를 요청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보이스피싱 범죄자들은 최근 국내에서 신용카드 분야에 대한 보이스피싱 방어책이 강화되자 보험 등 다른 분야를 노리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교보생명과 대한생명, 삼성화재, 동부화재, 현대해상 등 주요 생명ㆍ손해보험사들도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기 위한 전담반 운영에 들어갔으며 지속적인 고객 공지를 하고 있다.
이 밖에 여타 카드업체들도 인터넷 피싱사이트 이용한 금융사기 등이 빈발하고 있는 만큼 고객 주의를 권고하고 있다.
조태진 기자 tjj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