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오리온·락앤락, 중국에서 잘 나가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삼성과 오리온, 락앤락이 중국 소비자들이 뽑은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21일 한인 교민신문 온바오에 따르면 중국기업브랜드연구센터(CBR)가 지난 20일 발표한 '2012년 중국 브랜드파워지수(C-BPI)'에서 삼성이 컬러TV와 휴대전화, 모니터 등 3개 분야의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오리온은 파이, 락앤락은 위생용기 부분에서 각각 최고 브랜드로 꼽혔다.

C-BPI는 CBR에서 30개 도시의 15~60세 주민 1만3500명을 대상으로 3개월간 브랜드의 인지도와 충성도를 조사한 뒤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해 순위를 매긴 것으로, 지난해 처음 실시됐다.

작년에는 국내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삼성이 컬러TV 부문에서 최고 브랜드에 올랐다.
올해 C-BPI는 15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는데 중국 브랜드가 104개로 전체의 68%를 차지했으며, 글로벌 브랜드는 32%인 48개로 집계됐다.

또 글로벌 브랜드 중 미국의 점유율이 48%로 가장 높았고 영국이 15%, 한국은 11% 순으로 나타났다.

CBR 측은 "도시별로 1위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이 평균 40%로 2위 20%, 3위 10%를 합친 것보다 높았다"며 "1위와 2위 브랜드의 경쟁도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인경 기자 ikj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국내이슈

  •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해외이슈

  •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